top of page

회사 규정 X: 소비자가 두사람 이상의 사업자와 연결이 되었을 때

오프라인 사업확장을 넘어 온라인과 광고등의 마케팅등이 늘어나면서 사업자들이 규정을 따르고 연합하지 않으면, 한 소비자가 여러 사업자와 연결이 되어 여러 문제와 갈등과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


케이스

  1. 소비자가 인터넷을 찾아 주문을 하고 재구매를 할때 또 인터넷을 찾아 했는데, 실제론 다른 사업자의 BUY NOW 페이지를 썼지만, 소비자는 그 차이를 몰라 다시 새로운 사업자 밑에 등록을 하게 됨. 그래서 위에 두 사업자들 간에 혼란과 갈등이 생길 수 있음

  2. 광고보고 전화를 했는데, 사업자가 예전 등록을 했는지 물어보지 않고, 한참 설명 상담을 다 해주고 새 소비자로 재등록을 시킴(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업자의 소비자를 뺏어옴)

  3. 한참 설명 상담 다 해 줬는데 그때 클로징이 되지 않아 전화를 끊은 후, 소비자가 후에 온라인으로 찾아 주문을 하니 다른 사업자에게 등록이 됨

  4. 회사 소개 시스템을 모르는 소비자가 여기저기 전화를 하며 여러사람에게 상담을 받다가 한명에게 등록을 한 후, 후에 상담은 또 다른 사람에게 받으려 함.

  5. 회사 소개 시스템을 잘 아는 소비자가 이를 악용하여 여러 사업자에게 연락을 하여 더 좋은 가격과 서비스를 해달라고 딜을 하려고 함.

그 외에도 여러가지 케이스가 생길 수 있으며, 사업자들이 단합하여 시장을 깨끗하게 지키면서 규정을 따르지 않고 반대로 소비자를 가지고 서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면, 소비자가 눈쌀을 찌푸려 회사전체에 고개를 돌리기 쉽고, 사업자 간에서 서로의 사업을 반복적으로 허물어 버리는 치명적이고 부정적인 문화가 생기기에 회사에서는 모두가 명확하게 규정을 지키도록 다른 어떤 규정보다도 더 엄하게 책임을 물을 것임.


첫 소개자(등록자)에게 무조건 권한이 있으며 그 스폰서가 아무리 부족하더라고, 그 소비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소개자에게 있다. 설사 아무리 부족한 부모라 할찌라도, 그 자식에 대한 책임은 그 부모에게 있는 것과 같다.


규정

I. 회사에 첫 등록을 한 라인쪽으로 재구매던/재등록이던 모든 구매를 정리를 한다. (이는 사업자가 클로징을 못해서 다른쪽으로 갔던, 사업자가 등록자인지 확인 안하고 상담을 해줬던, 소비자가 등록 안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상담 요청을 했던, 소비자가 현재 스폰서는 세상에서 제일 무책임한 사람이라하고 욕하고 본인은 훨씬 좋은 스폰서가 될것같다고 바꾸어 달라고 부탁을 했던, 그 어떤 케이스 라도 무관하다)


II. 타사업자의 먼저 등록된 사람을 가족이름이나 다른 이름으로 재등록 시키는 것은 규정을 어기는 것이며, 적발되는 즉시 회사에서 무거운 페널티를 받게 되고, 또한 관련된 볼륨은 원래 스폰서에게 모두 되돌릴 것이며, 커미션을 받은 부분이 있다면 이 또한 모두 원래 스폰서에게 반납하게 된다.


III. 소비자 입장에서 소개자가 무책임하고 무능하다고 판단되어 더 책임감있고 유능한 소개자 쪽으로 라인을 옮기고 싶다면 회사에 정식으로 support@teloyouth.com에 본인의 의도와 생각을 건의 할 수 있다. 그러면 회사에서 내용을 읽고 상황조사를 한 후 거절하거나 허락할 수 있다. 소개자가 회사기준에서 매우 무책임하고 도움을 못 주었으며 전체 질서에 해를 가하지 않는 케이스 안에서만 예외로 허락한다. 이 건의 또한, 어카운트에서 마지막 구매를 한 만 6개월이 지난 후 건의 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회사에서 허락 할 확률은 매우 낮다. 이 6개월 기간동안 다른 이름 가족이름 등으로 다른 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들은 모두 규정을 어기게 되는 것이며 관련된 스폰서들도 모두 규정 II. 를 어긴것이 되어 후에 페널티를 결국 받게 된다.


7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이거 다단계 인가요?

소비자 위한 짧은 답: 아닙니다. 멤버가 소개시 제품을 저렴하게 먹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것 또한 다단계와 여러면에서 다릅니다. 그런 후, 소비자의 건강에 대화를 집중한다. 사업자 위한 긴 답: 텔로유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이용하여 7가지 체널의 유통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7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멤버 소개 프로그램: 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