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디오 번역] 자폐 스펙트럼: 리샤 아들 12세

컴퓨터>아래 붉은색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핸드폰> 'Listen in browser' 란 검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리샤: "제 아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추가로 업데이트 해 드릴께요. 저희 아들이 놀랍게도 잘 지내고 있어서 제가 받던 스트레스도 날려 버렸습니다. 제 아들은 텔로유스를 가볍게 하루에 3알식 먹고 있어요. 코스타 리카에 사는 저의 엄마에게 아들 사진을 보여 주면 엄마가 사진을 보고 "리샤, 얘 참 건강에 보인다, 피부도 많이 좋아졌고." 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들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믿어요. 예전에는 통제가 어려웠거든요. 아들이 예전보다 훨씬 침착해 졌고 표현하기 어려워 했던 것들을 말로 잘 표현하게 됬습니다. 정말 많이 낳아진게 눈으로 보여요.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 했었는지, 줄기세포 치료, 엑소좀 치료, 식이요법, 등등 좋다는건 시도 안해본게 없었어요. 그 모든 것 중에 텔로유스가 드디어 저희에게 결승선에 도달하게 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치료들은 어떤 치료도 신호 분자를 만들어 내진 못했었으니깐요."


닥터 티나: "리샤, 지금 웨비나에 참석 하는 분들을 위해 아드님 관련 배경 설명 부탁 드려도 될까요? 아들이 12살이죠?"


리샤: "네, 제 아들은 12살이고 자폐 스펙트럼을 앓고 있어서 언어가 매우 제한 되 있습니다. 이 아이는 많은 만성 위장 질환이 있고 PANDA (연쇄상 구균 감염과 관련된 소아 자가면역 신경 정신병) 병이 있어서 평생 우리를 괴롭혀 왔죠. PANDA 는 한마디로 우리에게 지옥을 경험케 한 자가 면역 질환 입니다. 아들은 태어날 때부터 이 병으로 만성적으로 고군분투 했고 저 또한 함께 고생 했죠. 이것은 유전적 소인이지만 우리는 이겨내고 있습니다. 이겨 낼 수 있는 도구가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좋은 교육적인 웨비나를 통해 평소의 기존 방식과 다른 새로운 경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신 닥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닥터 크리스: "여러가지 치료 시스템을 어떻게 통합하여 잘 활용 하셨습니까?"


리샤: "우리는 정말 뜻밖에 치료를 찾아 보기도 하고 좋은 치료가 있다면 물론 싸지는 않지만 줄기 세포 치료도 해보고 그랬죠. 하지만 어떤 치료보다도 기초부터 다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의사 분들이 웨비나에서 보여 주신 사진처럼 기초가 튼튼한게 제일 중요하죠. 다이어트, 생활 습관 등등 최선의 방법을 알고 있다 해도 (텔로유스 같은) 기초 포인트가 없다면 멀리 갈 수가 없죠."

121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