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규등록과 유인행위 관련 회사 규정

<신규등록시 하나 이상의 팀(소개가)과 관련이 있을 시 >


1.     제품관련 상담연락을 받았을 시, 반드시 우선 텔로유스에 대해 어떻게 정보를 받았는지 최대한 상세히 물어보고, 등록이되어있는지 확인 한 후, 타 그룹에 정보를 받은 경험이 있거나 구매경험이 있는 경우, “네 알겠습니다. 그 지역 담당자가곧 연락 하여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답을 한 후, 회사에 그 정보를 건네 준다. 그러면 회사에서 그 라인의 3스타 경험자에게 업데이트를 해 주어 바로 케어 하도록 한다.

(이미 등록된 사람은 옮기거나 재등록이 안된다. 이렇게 서로의 쌓아온 노력을 존중해주고 보호해줄 때 소탐대실 하지 않고, 모두 함께 튼튼한 사업을 키우고 지켜 나갈 수 있다)

2.     미등록자가 여러 곳에서 정보를 받았을 경우, 신규 등록하는 본인에게 결정권이 있다. (처음 정보를 준 사람에게 무조건 소개자 권한이 꼭 가는 것은 아니며, 본인이 신뢰가 가고 마음이 열려 실제 등록하도록 노력을 한 사람에게 소개자 권한이 주어진다)

3.     본인 동의 하에 신규 등록이 일어난 후, 타 그룹에서 설득하여 다른 이름으로 재등록하면 유인행위가 된다. 유인행위엔 회사 페널티가 따른다.

(등록 시 소비자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이 시스템이 있으면 가입이 안되는데 그것을 알고도 차명/다른 연락처로 등록을 시키면 유인행위로 간주된다)

4.      회사 규정을 벗어난 가격흥정(소비자)이나 커미션 약속 같은 다른 특혜를 제공한 흥정(사업자)을 하여 등록을 시킨 경우엔 위 2. 에 속하지 않으며 본인에게 권한이 주어지지 않는다. 회사에서 바르게 노력한 사람에게 소개자 크래딧을 주거나,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 신규라면 등록 및 제품 구매를 금지 할 수도 있다.

(가격을 흥정하려는 미등록 소비자나, 회사에 정식 등록 하지 않고 가격파괴를 하여 제품을 따로 제공하거나 다른 부당한 특혜를 주는 조건으로 등록시키려 한 사업자는 모두 유인행위에 해당 된다)

 

필드에서 유인행위 관련 이슈가 생기면, 해당 두 라인의 공동 스폰서가 주체가 되어 양쪽 사업자들과 회사 규정을 기준으로 소통을 하여 교통정리를 한다. 회사의 손을 거치지 않고 공동 스폰서의 소통을 통해 원만히 해결하는 것을 권한다 .

그 이후에도 불만이 있어 회사에 ‘정식 컴플레인’이 들어오면 회사는 이를 매우 심각한 케이스로 받아들이고, 아래 우선순위로 조사를 한 후 결정을 내리게 된다.

 

1.     누가 가격이나 특혜 흥정으로 사업자들을 여기저기 흔들고 오해와 분열을 일으키려 했는지. (유인행위로 인한 분열과 불신을 제거하고, 리더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하나로 단결하여 타협하지 않고 건강한 공동체 사업 문화 형성해 가는 것)

2.     누가 정보를 바르게 주는데 노력을 하였는가,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누구를 통해 신뢰와 마음이 열려 등록을 하려 하는가.

3.     위로 3대 스폰서 안에, 회사 미팅 시스템을 통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아왔고 소비자를 책임과 실력을 가지고 잘 안내할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여부

*한번 조사대상에 관련된 어카운트들은 Compliance Department 블랙리스트에 올라간다.  유인행위 케이스로 간주될 시, 해당 사업자는 최소 3개월 커미션 30% 페널티를 받게 되며 2스타 미만이면 상위 3스타 스폰서도 함께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반복될 시 페널티가 훨씬 더 가중된다.


<등록 후, 다른 스폰서나 다른 팀으로 재등록 하기를 원하는 경우>

회사는 처음 등록한 스폰서를 통해 평생 멤버십을 유지하기를 권하고, 다른 그룹으로 옮기는 것을 절대 권장하지 않는다. 스폰서에게서 도움을 못 받으면 그 상위 도움을 주는 스폰서와 연결해주는 방향을 지향한다. 하지만, 본인이 꼭 라인을 옮기기를 원한다면 아래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 

 

*소비자(LC를 한번도 안가본)인 경우:

1. 18개월 이상 아무 구매/커미션도 발생하지 않은 어카운트인 경우, 새로운 스폰서를 통해 재등록 하려고 한다면 가능하다. 회사에 업데이트를 해주면 된다. 기존 어카운트의 로열티나 포인트등의 이동은 안된다.

2. 18개월 되기 전에 옮기기를 원하는 경우, 우선 회사 support@teloyouth.com에 옮기기를 원하는 이유 (스폰서로써 자격이 부족하여 회사 교육이 전달이 안되거나, 케어를 하지 않는 등) 를 구체적으로 써서 신청을 한다. 회사에서 이유가 사실이고 합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Approval 이메일을 보낸다. 답 받은 후 12개월 간 주문/커미션이 없으면, 재신청을 하고 예전 어카운트는 터미네잇한다.  기존 어카운트의 로열티나 포인트등의 이동은 안된다.

*준사업자(LC경험이 있는)인 경우:

 회사 support@teloyouth.com에 현재 스폰서들과 일 할 수 없는 (명백한 규정과 법을 어기는 과실이 있을 시) 이유를 써서 신청을 한다. 회사에서 이유가 사실이고 합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Approval이 이메일 답 받은 후 12개월 간 주문/커미션이 없으면, 재신청을하고 예전 어카운트는 터미네잇 한다.  산하 그룹을 옮길 수 없다.



6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이거 다단계 인가요?

소비자 위한 짧은 답: 아닙니다. 멤버가 소개시 제품을 저렴하게 먹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것 또한 다단계와 여러면에서 다릅니다. 그런 후, 소비자의 건강에 대화를 집중한다. 사업자 위한 긴 답: 텔로유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이용하여 7가지 체널의 유통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7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멤버 소개 프로그램: 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