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번역]치매 환각 증상:폴라 엄마 96세-업데이트

Updated: Mar 30

컴퓨터>아래 붉은색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핸드폰> 'Listen in browser' 란 검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컴퓨터>아래 붉은색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핸드폰> 'Listen in browser' 란 검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월 4일 2022 웨비나 중>


폴라: "안녕하세요 체험 사례 나누도록 할께요. 저는 요즘 크게 기대 하는건 아니지만 조금 이나마 힘이 납니다. 우리 엄마가 환각 증상이 아주 심각해요. 지난 2년 동안 점점 더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저는 작년 11월 17일 엄마에게 텔로유스를 먹이기로 결정 했습니다. 한 달 동안은 아무 것도 변한것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텔로유스가 작용 하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기에 멈추지 않았습니다. 약 5주 후에 엄마는 마지막 환각을 격었어요. 증상은 대부분이 경미했고 예전처럼 3일 동안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끊임없이 말을 했었는데 48시간동안 조용히 지내셨어요. 또한 환각 증상이 심할때는 24시간 연속으로 잠을 못자더니 텔로유스 먹은 후로는 잠을 잘 자고 원하는 때에 주무실 수 있었습니다. 한 일주일 동안 아주 잠을 잘 자시더라구요. 엄마는 지난 2주 반 정도 환각 에피소드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너무 큰 기대는 안하려고 해요."


닥터 티나: "어머 왜 기대를 안하죠? 저라면 엄청 신났을 텐데요?"


폴라: "요즘 저는 남편과 저희 엄마 상태를 보면서 텔로유스가 잘 작용 하는거 맞지? 앞으로도 계속 저렇게만 작용 하면 너무 좋겠다! 라고 얘기 하곤 해요. 저는 기적을 기대 하진 않지만 엄마가 너무 오래 고통 받아서 지금 침착한 상태로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엄마는 96세를 바라보는 95세 인데 안구성 치매를 앓고 있고 앞으로 얼마나 더 나빠질지 몰라요."


닥터 티나: "여러분! 잘 들으세요. 증상이 점점 나빠지는게 정상이죠? 그렇지만 이 작은 변화가 바로 기적입니다. 폴라의 엄마는 더 늙어가기 때문에 증상은 당연히 더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엄마가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느낀다면 단기간에 젊음을 조금이나마 되찾아 왔기 때문입니다. 폴라 엄마는 95세에 11월 17일 부터 텔로유스를 시작한지 아직 2개월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폴라, 이 일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잘 생각해 보세요!"


닥터 크리스: "폴라, 당신은 충분히 기대 해도 좋습니다. 바로 이것이 기적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뇌 신경계가 좋아 진것이 아니고 수면 능력과 주위 환경과 차분하게 소통하는 능력도 함께 향상 된것이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은 신체에서 극적으로 변화하는 신호이며 이전에는 어떤 변화도 기대 할 수 없었다고 한다면 지금은 치유 받고 있습니다."


닥터 티나: "저는 폴라와 함께 그 자리에 있지는 않았지만 폴라가 엄마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그 수고를 압니다. 예전에 저에게 폴라 엄마가 얼마나 힘든 상태인지 얘기한 적이 있었죠. 이 시점에서 자신과 남편 그리고 엄마에게 텔로유스로 통해 삶의 질을 높인 것을 축하 합니다. 텔로유스를 엄마에게 선물 하신것은 정말 잘 한 결정이에요."


폴라: "저는 텔로유스를 계속 애용 하지만 엄마에게 먹여도 되는지 확신하진 못했었어요. 그러나 어짜피 잃을께 없다는 심정으로 시작 했습니다."


닥터 티나: "맞아요, 엄마에게 몇알씩 주시나요?"


폴라: "현재는 하루에 8알씩 주는데 10알로 올리려고 해요. 상태 봐서 괜찮으면 12알까지도 시도 할 예정 입니다."


닥터 티나: "네, 한번에 다 드리지 마시고 하루 종일 나눠서 드셔 보시도록 하세요."


폴라: "그럼요, 저도 낮에 찾아오는 스트레스 때문에 하루 종일 나눠서 먹고 있습니다. 한가지 더 얘기 하자면 엄마의 식욕이 돌아 왔어요. 이제는 배가 고프다고 표현 하십니다. 앞으로 어떻게 더 좋은 반응이 있을지 한달 후에 다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닥터 티나: "엄마께서 여전히 환각 증세가 올 수도 있지만 좀 더 가볍고 덜 스트레스 받으실 거에요. 앞으로도 더 좋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폴라: "네, 지금 일어나는 증상들은 정말 축복 받은 수준 입니다. 예전에 환각 증상을 격을때는 엄마나 우리 모두에게 악몽같은 일이였어요. 정말 이 끔찍한 경험을 다른 분들은 아무도 안 격었으면 좋겠습니다. 텔로유스 덕분에 많은 격려가 되었습니다."


닥터 티나: "BJ 라는 분이 당신의 체험사례가 굉장하다며 제게 메시지를 보내내요. 폴라, 당신의 체험 사례는 치매 환자가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희망을 주었습니다. 엄마가 환각 증상 관련하여 좋은 진전과 변화를 격은 얘기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폴라: "네, 저 또한 공유하게 되서 기쁩니다."


<3월 29일 2022 웨비나 중>


폴라: "저희 엄마 소식을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4개월동안 환각 증상이 없었어요."


닥터 티나: "와우... 이제는 믿겨 지시나요?"


폴라: "네! 하하하"


닥터 티나: "웨비나 참석 하신 분들 위해서 엄마 얘기좀 간단히 해 주세요."


폴라: "네, 저희 엄마는 치매가 있고 환각 증세가 심했어요. 처음에는 한달에 1번 그 다음 한달에 2번씩 한달에 3번씩 오다가 심해저서 일주일에 2번씩도 환각 증상을 격었어요. 환각 증세가 시작되면 연속으로 2~3일을 꼬박 잠도 못주무시고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처음에 한달에 한 두번씩 오는건 그냥 그냥 넘어 갔는데 일주일에 두 번씩 환각 증상이 오니까 전 식구가 다 같이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엄마는 텔로유스를 11월 2021년부터 먹기 시작했어요. 그 이후에 환각 증세가 1월부터 사라졌습니다. 4개월 정도 됬네요. 1월부터 단 한번의 환각 증세도 없었고 잠도 맘껏 잘 잤습니다. 아직도 가끔씩 이상한 얘기를 할 때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잠을 못 주무시진 않습니다."


닥터 티나: "아... 삶에 다시 평온함을 얻으셨네요."


폴라: "이제 몇 주 후면 엄마가 96세 가 됩니다. 연세가 더 들어가는데 삶에 평온함을 되찾은 것은 참 흥미로운 일인거 같아요. 엄마는 아침에 4알 저녁에 4알 드십니다. 계속 그렇게 드리고 있어요. 엄마는 정말 잘 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상태에서는 지금 상황이 최고인거 같아요."


닥터 티나: "정말 좋은 일이네요. 공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폴라: "천만해요."

349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