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한 열정과 확신

사업 노하우 4





초대 1


종교적 복음을 전할때 “나는 아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라던지,

주위 사람들이 종교에 미쳤다고 오해할까봐 두려워하거나,

체면에 갇혀 있다면

주위에서 오히려 ‘저사람은 제대로 종교적 체험을 한 사람이 아니고 확신이 없어’라고

판단할 것이다. 성경에 보면 주인이 준 한 달란트를 잃어 버릴까 두려워서 땅속에 뭍어둔 종이 떠오른다.


한가지에 순수한 열정과 확신을 가진 이들을 보면 누구나 함부로 할 수 없는

존중과 신뢰가 느껴진다.


텔로마인드를 전하는 것은 “건강 젊음 복음”을 전하는 것이기도 하고

경제와 삶의 힘을 다시 찾으려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것이기도 한다.

그런데 “나는 아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라던지

주위에서 어떻게 보면 어쩌나 등의 이미지와 체면에 갇혀 살아간다면

내가 ‘두려움, 오해, 불확신’의 씨앗을 뿌렸기에 사람들이 나를 두려움 오해 불확신으로 대한다


주위에 텔로마인드를 전할때 아래 다섯가지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대한다면

삶이 긍정적으로 활짝 열리고 마음이 열리고 풍성해지는 길이 열리게 된다


1) 모두에게 연락한다: 전화번호부에 있는 생각할수있는 모두에게 연락을 한다. 해서 제품을 팔려고 하지 말고,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해주고 대화와 걱정을 들어준다. 예로 이렇게 하루에 다섯명씩 꾸준히 연락하여 마음을 쓰다 보면 상대의 마음이 열리고 대화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미팅에 참석할 확률이 많아진다. 또한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본인의 편협했던 생각이 열리고 넓어진다.


2) 판단없이 연락한다: 이것이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하다. 머리에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돌아가 “이사람은 필요없을거야” “이사람 하고는 섞이고 싶지 않아” “이사람은 내게 도움이 안되” “이사람은 너무 잘나가서 이런거 필요 없을거야”등 결론을 스스로 내리고 만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놀라운 일들이 벌어진다. 내가 관심없을 거라고 결론 내린 사람이 텔로마인드로 젊어져서 내게 연락이 오고. 내가 섞이고 싶지 않아고 판단해서 밀어내 버린 사람이 형재그룹에서 일하면서 활동적인 사업가들을 데려오기도 한다. 이사람은 너무 잘나가서 이런 사업엔 관심이 없을거야라고 접어버린 사람이 누구보다도 더 사업수완이 좋게 텔로마인드 사업을 크게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고, 우리는 하나라고 하늘이 우리는 가르치려는 듯이…


3) 사람에 관심을 가진다: 사람들은 상대가 진심으로 나를 대하는지 무엇을 팔아먹으려 하는지 직감적으로 잘 안다. 그래서 진심으로 사람인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다가오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그래서 내가 진심으로 상대에게 관심을 가지고 다가가면 상대도 그것을 느낀다. 그것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서도 서로를 느끼고 신뢰가 형성되기도 한다. 사람들이 내게 마음을 주지 않는 다면, 먼저 내가 상대에게 진심으로 관심이 있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다 안다.


4) 적극적으로 만난다: 내가 어떤 사람들과 자주 만나는지가 나의 인생을 좌우한다. 경재가 힘든 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면 나도 힘들어지기 쉽다. 불평 원망을 많이 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면 내 삶이 불평 원망이 넘쳐난다. 초긍정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눈이 열린다. 세일즈를 잘하는 이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면 세일즈의 도가 트이게 된다. 리더쉽이 뛰어난 이와 시간을 많이 보내면 리더십이 발달되고, 인덕이 뛰어난 사람과 시간을 보내면 나의 사람을 담는 그릇이 커진다. 센터 미팅에서도 서로의 장점을 인정해주고 적극적으로 함께 하면서 배워보자. 밖의 여러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배울게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 참석하면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보라. 그렇게 마음을 열고 세상 사람 속으로 들어가 보자. 그들 한명 한명이 나의 삶을 바꿀 것이다. 우물 밖을 나오자.


5) 열정과 확신으로 다가가되 집착은 하지말자: 확실한 제품이니 안내데로 확실하게 테스트 해보고 열정과 확신을 가지고 사람을 만나자. 확실히 젊어지고 예뻐지고 건강해질수 있다는 확신, 여러 가정의 경제를 세워주는 멋진일을 하고있다는 뜨거운 열정. 하지만 결과에 대해서 집착은 하지말자. 열정과 확신으로 다가가되 결과에 대해서는 집착을 내려놓고 마음을 비우면 가장 좋은 결과들이 열매를 맺는다. ‘안되면 어쩌지’ ‘이사람은 꼭 해야해’ 하는 두려움이나 집착의 씨앗을 뿌리면 좋은 열매를 맺는데 오히려 방해가 된다.

6-3-19 BJ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2019 by TeloYouth, Inc.